피로가 쌓이게 되면 목 주변의 근육이 뭉치게 되면서 각종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따라서 목 주변 근육을 이해하고 근육을 풀어주는 마사지를 주기적으로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목 주변으로는 목빗근과 함께 중요하게 자리잡고 있는 사각근을 볼 수 있습니다.
사각근 같은 경우에는 목빗근 뒤에 위치한 근육으로써, 쇄골과 어깨 사이에 있는 근육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사각근을 찾기 위해서는 고객을 왼쪽/오른쪽으로 돌린 다음 머리를 살짝 앞으로 기울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가장 먼저 목빗근이 나오게 되고 그 뒤에 움푹 들어간 부분이 사각근 위치입니다.
사각근은 보통 귀 뒤와 목 뒤 중앙 사이에 위치한 곳으로써 고개를 돌리게 되면 쉽게 찾을 수 있는 위치에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사각근을 풀어주기 위해서는 손가락을 사용하여 마사지를 해주실 수 있습니다. 아까 위치를 파악한 사각근을
약한 압력으로 5초간 눌러주게 됩니다. 그 다음에는 귀 뒤부터 흉골까지 부드럽게 쓸어주면서 마무리를 해주게 됩니다.
쇄골 앞쪽으로는 림프절이 있기 때문에 쓸어주는 것만으로도 림프 순환, 노폐물 제거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해주는 것이 좋으며 림프절은 피부와 근접해 있는 만큼 강한 압력으로 하는 것보다는 살짝 쓸어 내려주는 것만으로도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사각근 풀어주는 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